100% 리얼액션극 '맞짱' 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자정 케이블채널 tvN이 첫 방송하는 ‘맞짱’은 정통 리얼액션 드라마다. 순수한 열정을 지닌 젊은이들이 거친 싸움판 속에서 진정한 남자로 변모해 가는 이야기다.

‘주유소 습격사건’과 ‘광복절특사’ 등을 집필하고 ‘바람의 전설’, ‘쏜다’를 연출한 박정우(39) 감독이 연출한다. 박 감독은 “꾸민 액션이 아닌 지금껏 볼 수 없던 실제 리얼 액션을 담은 센 드라마를 만들고 싶었다”면서도 “지금은 이 드라마를 왜 하고 있는지 후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꾸민 액션연기를 리얼하게 담아내는 일이 쉽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도 “기획 의도대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박 감독은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평범한 한 남자가 강한 남자로 변해가는 과정에 사랑과 동료애, 가족애를 담는다”며 “주인공을 통해 강해지고 싶은 욕망을 자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건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유건은 매회 태권도, 권투, 무에타이, 공수도 등의 무술을 전수받고 대결을 펼친다. “액션 드라마다 보니 사고도 많다. 하지만 몸을 아끼지 않고 마구 굴리겠다. 하지만 배우들이 촬영이 끝날 때까지 다치지 않고 잘 했으면 좋겠다.”

이종수는 “아직 살아서 여러분을 만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는 말로 녹화가 쉽지 않았음을 전했다. “앞으로도 살기 위해 촬영 하겠다.”

백도빈은 “드라마에서 보이는 액션이 생각보다 너무 힘들었다”며 “타박상, 염좌 정도는 늘 달고 다니다”고 토로했다. “어려운 액션이 아직 많이 남아 부담감을 가지고 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영진(27)은 “지금까지 보이시 하고 중성적인 역할을 했는데 처음으로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돼 기대된다”고 전했다.

엄태웅(34)이 우정 출연한다. 데니스 강(31)과 최무배(38) 등 실제 격투기 선수들이 카메오로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한편, 유건과 이영진, 강성진 등은 드라마 OST에도 참여해 노래실력을 뽐낸다. 이들은 각각의 캐릭터에 맞는 테마곡을 부르게 된다. 유건은 전직 가수로서 녹슬지 않는 실력을 자랑하며 랩 파트를 맡았고, 이영진은 애절한 발라드를 선사할 예정이다. 강성진은 남성적인 테마곡을 들려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