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

한화생명, 신입사원 공개 채용…내달 1일~15일까지 서류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류관형 기자】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4월 1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2025년도 입사자를 미리 채용 확정하는 것으로, 기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른바 ‘BreakFAST(빠르게 입사를 확정한 뒤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지는)’ 전형이다. 졸업이 두 학기 남은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어 인재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했다.

지원자들은 최종 합격을 빠르게 확정 짓고 5개월간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계발 등 자유롭게 시간을 보낸 뒤 입사한다.

이번 채용 과정은 4월 15일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서류심사와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 과정은 여름방학 기간인 2024년 6월에서 8월 사이에 총 6주간 진행된다. 인턴들은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 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AI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모집 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사 지원은 4월 1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아울러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도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은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한편, 한화생명은 ‘MZ세대가 가장 원하는 회사는 무엇일까?’라는 고민과 함께 다양한 지원제도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63빌딩 40층 피트니스센터, 7층 도서관, 사내 카페 및 PC-OFF 제도, 자기 계발 지원 등 포함해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예비지원자들을 대상으로 4월 8일 어후 7시,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에 대한 상세 안내 및 직무별 현직자 인터뷰,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사전 신청을 한 선착순 300명과 참여자 일부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또한 지원자들이 인턴 기간 중 방문하게 될 양양 리모트 워크플레이스 소개 영상 및 직무 소개 영상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