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 작업기간(3일 00:00 ~5일 새벽 4시) 중 앱·누리집 접속 불가
해당 기간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할 경우 최대 마일리지 지급 검토

알뜰교통카드 시스템 개선 작업 실시…3일~5일 새벽 4시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배종주 기자】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3일 00시부터 5일 새벽 4시까지 알뜰교통카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알뜰교통카드 현재 112만명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용자 개인별 대중교통 이용내역 및 이동거리 정보의 수집·처리·정산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어 알뜰교통카드 시스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시스템 개선 작업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접속 속도 개선 등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지는 한편, K-패스 출시 전후 이용자 증가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활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위해 해당 작업 기간 동안 알뜰교통카드  앱과 누리집 접속이 제한*되는 등 시스템이 일시 중단된다.

시스템 개선 작업 동안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용자에게는 이동거리에 관계 없이 최대 마일리지 800m 기준을 지급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토부는 이번 시스템 개선 작업이 완료된 이후에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 현황을 면밀 모니터링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개선 작업을 지속 검토·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