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CP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및 운영…올바른 CP 문화 확산 노력 인정

종근당, 2023년 CP등급평가 ‘AA’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열린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종근당 김재득 이사(우)와 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4일 열린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종근당 김재득 이사(우)와 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매일닷컴 배종주 기자】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하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에 관한 내부 준법시스템으로, CP등급평가는 공정위가 CP를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CP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에 따르면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선포식을 개최하고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등 올바른 CP 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체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해 공정거래 법규 준수 우수부서에 시상을 하고 위반 임직원에 대한 제재를 취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효과적인 CP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2016년 이후 5차례 AA 등급을 획득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은 것은 바람직한 CP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종근당 임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CP 운영을 통해 준법경영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은 2022년 사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과 체계화된 준법∙윤리경영 시스템 정착을 위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인 ISO 37301 통합인증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