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메이저퀸 김수지가 4라운드 합계 13언더파로 최종 우승 차지
한화 클래식과 우승자 명의로 ‘한화 100년의 숲’에 에코트리 식수 예정
한화 클래식,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공유하는 최고의 메이저 대회 입증

[KLPGA] 김수지, '한화 클래식' 새로운 메이저퀸 등극…최고의 메이저 대회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 김수지 선수(사진=한화 클래식 조직위)
▲(왼쪽부터)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 김수지 선수(사진=한화 클래식 조직위)

【시사매일닷컴 유도훈 기자】김수지(동부건설)는 우승을 차지한후 인터뷰를 통해 “이렇게 큰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고, 우승했다는 자체가 저에게 값진 의미가 있다”며 “제이드팰리스 골프 클럽은 모든 코스가 절묘하고 또 매 홀을 실수 없이 넘겨야 하기에 끝까지 방심할 수 없었다. 내년에도 꼭 잘 치고 싶다”

하반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첫 메이저 대회로 프라이빗 멤버십 골프장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한화 클래식 2023(Hanwha Classic 2023)’이 국내 최고 메이저 대회의 자부심을 지켜내며 27일 그 화려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김수지가 4라운드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를 기록한 후 새로운 메이저퀸에 등극했다. 우승상금은 3억 600만원이다.

개최 12회를 맞이한 이번 한화 클래식은 올시즌 최고액 상금인 17억원이 걸린 메이저 골프 대회인만큼 국내외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여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메이저퀸에 등극한 김수지는 4라운드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를 기록하며 공동 2위에 오른 아타야 티티쿨과 이예원을 3타차로 따돌리고 생애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특별 초청 선수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 아타야 티티쿨은 4라운드에만 8언더파 64타를 기록, 코스레코드를 수립하는 등 한화 클래식이 세계적인 대회로 도약하는 데 있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우승을 차지한 김수지는 인터뷰를 통해 “이렇게 큰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고, 우승했다는 자체가 저에게 값진 의미가 있다”며 “제이드팰리스 골프 클럽은 모든 코스가 절묘하고 또 매 홀을 실수 없이 넘겨야 하기에 끝까지 방심할 수 없었다. 내년에도 꼭 잘 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화 클래식 2023이 열린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전경
▲한화 클래식 2023이 열린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 전경

경기가 종료된 직후 진행된 시상식에서 우승자인 김수지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대회의 의미를 담아 탄소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코트리 전나무를 수여했다. 해당 에코트리는 한화 클래식과 우승자의 이름으로 지난 2018년부터 양평군 일대 약 760만㎡의 대규모로 조성되는 ‘한화 100년의 숲’에 식수될 예정이다.

한화 클래식은 지난해 개최 11주년을 맞아 대회의 자체 브랜드 슬로건인 ‘Beyond Excellence(최고를 넘어)’를 발표한 후 세계적인 대회로 도약해 나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고, 결과적으로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다운 품격을 보여주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2022년 국제적인 품질 관리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미래 지속가능성을 실현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국제표준기구(ISO)로부터 국내 정규 스포츠 대회 최초로 ‘이벤트 지속가능성 경영시스템(ISO20121)’ 인증을 획득했고, 그에 걸맞은 대회 준비는 물론, 너와 나, 우리 모두가 친환경 대사로 앞장서는 ‘그린 키퍼(Green Keeper)’ 캠페인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공유했다.

한화큐셀의 이구영 대표이사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갤러리, 대회 관계자 모두 노력해 준 덕분에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지을 수 있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한화 클래식이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로서의 품격과 긍지를 지켜내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대회로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