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적금·공익신탁·LTE 요금제로 구성
상품 가입과 연계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청년자립지원 실시

KB국민은행, 청년 자립 사회공헌상품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사회구성원으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청년 자립 사회공헌상품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는 KB청년도약계좌, KB청년도약 공익신탁 및 KB청년도약 LTE요금제 총 3종으로 구성된다.

‘KB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개인·가구소득요건 등을 충족하는 청년이 가입 대상으로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신청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60개월이며, 매월 7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4.0%에 급여이체·자동이체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6.0%의 이율을 제공한다.

‘KB청년도약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기부에 동의할 경우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도 기부하는 공익 상품이다.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자립준비청년의 임시주거비, 생계비 등을 지원한다.

‘KB청년도약 LTE 요금제’는 청년들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요금제이다. 만 19세 이상 36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오는 9월 말까지 개통하면 KB포인트리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연말까지 LGU+망 혹은 KT망으로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36개월 간 프로모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이에 더해 KT망 요금제 개통 고객은 24개월간 매월 메가박스 영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또한 ‘KB청년도약 LTE요금제’연계 청년자립지원도 진행한다. 개통 회선 당 1만원, 최대 1억원까지 적립되며, 쌓인 기부금은 청년 미혼부·모의 분유, 육아용품 등 양육물품 및 생활비 지원 등에 활용된다.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상품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 3억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는 정부의 청년 지원정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출시한 금융상품”이라며 “청년이 희망을 품고 내일을 그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 및 동반성장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소상공인, 글로벌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