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7일 서울에서 말레이시아 교통부와 교통 분야 주요 정책 공유
미래 모빌리티·탄소중립 등 정책 공유, 말레이시아 MRT 건설사업 수주지원

서울서 ‘제3차 한국 - 말레이시아 교통협력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박규진 기자】국토교통부(국토부)는 오는 7월 7일 서울에서 말레이시아 교통부와 교통 분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철도 등 인프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3차 한국 - 말레이시아 교통협력회의’를 개최한다.

국토부는 말레이시아 교통부와 고위급 교통협력회의 및 면담 등을 통해 고속철도, ITS 등 양국 관심사에 대한 교류를 이어 왔으며, 이번 교통협력회의는 ‘한-말 교통협력 MOU’를 체결해 교통 분야 전반에 걸친 협력체계를 구축한 이후 세 번째 개최되는 행사이다.

이번 교통협력회의에서 양국은 교통 분야 탄소중립, 미래 모빌리티, 복합 환승터미널 구축, 철도자산 관리 등 주요 교통정책 및 비전을 공유하고, 말레이시아 측의 관심이 높은 철도 역사, 부지 등 철도자산 관리 시스템을 포함한 교통 분야 전반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기업이 성공적으로 수행한 말레이시아 MRT(Mass Rapid Transit) 2호선 전동차 사업을 기반으로, 올해 4분기 입찰공고 예정인 MRT 3호선 사업에도 현대로템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주지원 활동에도 나선다.

김수상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은 “올해는 말레이시아의 동방 정책이 4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고 강조하면서, 교통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관계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교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