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그룹 첫 번째 ESG 보고서…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 ESG 경영 데이터 통합
환경경영·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상생협력 강화 등 주요 성과 및 방향 제시

종근당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태영 대표 "글로벌 가이드라인 맞춰 ESG 경영 강화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이인영 기자】종근당홀딩스 김태영 대표는 "주요 계열사 ESG 데이터를 통합하여 정확한 통계를 산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는 최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종근당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보고서를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 환경경영 거버넌스 운영 등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인재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공동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기술혁신을 통한 우수 의약품 공급으로 인류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종근당그룹의 ESG 활동을 공개했다.

특히 △제품품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 △R&D 활성화 및 신규 사업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등 8개 중요 이슈에 대한 관리방안을 소개했다.

‘ESG Fact Book’ 파트에는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평가 지표를 설정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하여 실제적인 수치를 제시함으로써 ESG 경영의 구체적인 전략 및 성과를 담았다.

종근당홀딩스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 관리를 위해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건강 등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로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해 종근당그룹의 ESG 방향성을 설정하고 핵심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