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도입·운영 통해 국제표준 규격에 부합하는 객관적 평가인증 획득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노력 지속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금융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하나은행,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유관형 기자】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제표준화 규격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된다.

하나은행은 지난해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으로 이를 바탕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여 위험요소 제거를 위한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의 안전보건 목표 중대재해 ZERO 달성을 위해 전담조직 및 전문인력 확충, 예산편성, 전산시스템 개발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국 사업장의 유해 위험요소를 주기적으로 전수검사 하며 근로자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안전보건 국제표준 기준 충족과 함께 안전보건관리 체계의 적합성 인정에 따른 ISO45001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ISO45001 인증 획득은 중대재해 예방뿐 아니라, 은행의 ESG경영 측면에서도 중요한 과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은행의 안전보건 문화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