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국 통화와 연계된 장외 파생상품에 투자

SC제일은행, ‘PCA 천연자원부국 통화연계 채권형 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은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천연자원부국인 브라질, 러시아, 멕시코, 남아공, 호주 등 5개국 통화와 연계된 장외 파생상품에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PCA 천연자원부국 통화연계 채권형 펀드>를 판매한다.

이 펀드의 투자기간은 1년 6개월이며, 만기 평가일에 해당통화의 미 달러 대비 개별통화 상승률을 산출한 후 이 상승률들을 평균 내어 상승률의 평균이 17% 이상인 경우에는 상승률 전체를 펀드 수익률로, 0% ~ 17%이면 17%(연11.33%)를 펀드 수익률로 한다. 만일 상승률이 0% 미만이더라도, 원금 손실의 우려는 전혀 없는 원금 보존 추구형 펀드이다.

SC제일은행 투자상품부 박종화 부장은 “최근 원유, 금 등의 원자재 및 천연자원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자원이 풍부한 브라질, 러시아, 멕시코, 남아공, 호주 등의 투자 매력도가 증가하면서 해당 국가 통화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다" 며 "주식시장에 대한 개인고객들의 투자 심리가 아직도 얼어붙어 있는 상황에서 금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해당 자원부국 통화 절상률의 평균이 미 달러대비 0%미만으로 하락 하지 않으면 17% (연 11.33%)의 수익을 제공해 줄 수 있어 현재와 같이 변동성이 높아진 시장상황에서 매력적인 대안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