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화재, 그린손해보험으로 재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화재는 12일 주총을 열고 사명을 '그린손해보험'으로 변경키로 했다.

그린손해보험은 '강남사옥이전'을 계기로 새로운 강남시대를 열고 대ㆍ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해 고객과 시장 트랜드에 부합하는 중견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사명변경을 결정했다.

또한 이날 주주총회에서 그린손해보험은 김태언 전 제일화재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김태언 부회장은 30여 년간 보험 외길 인생을 걸어오며 보험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업계 최고 전문가라는 평가다.

이에 따라 그린손해보험은 자산운용과 대외업무는 이영두 회장이 맡고, 보험 전반에 대한 업무는 김태언 부회장이 담당해 자산운용과 보험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통해 질적성장과 영업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 김수연 전 STX팬오션 상임고문이 신임 감사로, 최동훈 전 한국투자회사 사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노성구 부사장과 최성국 감사, 한택수·배선영 사외이사는 임기가 만료됐다.

그린손해보험은 10년 만에 중소형사 중 유일하게 주주들에게 주당 300원의 현금배당도 실시한다.

이번 배당은 그 동안 지역밀착마케팅 등 차별화된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4년 연속 흑자경영을 달성하며 탄탄한 경영 내실을 이뤘기 때문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