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 개발
KB손해보험,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 개발
  • 이호준 기자
  • 승인 2019.12.0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 연계,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가입 가능
여행·레저관련 스타트업 등 플랫폼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휴 확대 예정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Open API)’ 기술을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시스템’을 개발해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에 오픈 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청약, 증명서, 조회기능 및 데이터 처리 API 등을 제 3자에게도 공개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오픈 API 서비스로, 인증 절차나 주소 입력 등 보험 가입 시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항공사, 여행사 등 여행관련 업종 뿐만 아니라 여행·레저 관련 스타트업 등 플랫폼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을 가입할 경우 단체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기존 동일 조건의 해외여행보험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최근 개별 자유여행과 소규모 그룹 단위의 여행 등 해외여행 수요 증가 추세에 발맞춰 관련 업체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김태식 상무는 “리브메이트 단체 해외여행보험 가입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저렴하고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향후 KB금융 계열사는 물론 외부 플랫폼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