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투명우산' 무료 배포
현대모비스,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투명우산' 무료 배포
  • 최승준 기자
  • 승인 2018.04.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매월 사연 공모 통해 투명우산 나눔

“5살 우리 희망이는(가명) 발달장애아입니다.ㅍ희망이는 다른 아이들보다 세상을 조금 느리게 보다 보니 비 오는 날, 우산에 시야가 가려지면 저 멀리서 차가 와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치료실에 같이 다니는 아이들에게도 안전을 선물하고 싶어 투명우산을 신청합니다” ...

위는 지난해 5월, 현대모비스가 개인을 대상으로 냈던 투명우산 나눔 공모에 선정된 사연이다.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통해 올해도 희망이와 같은 초등학생 10만명에게 투명우산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실질적으로 우산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주고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자 사연 신청 등 공모 방식을 통해 투명우산을 배포하고 있다. 또한 공모 대상을 개인과 학교로 이원화해 나눔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개인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연과 필요 수량을 신청 받고,심사를 거쳐 개인당 최대 50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학교나 어린이 기관을 대상으로는 상하반기(4월, 9월)에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투명우산을 배포하는 것과 더불어 교통안전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해 아이들이 안전의식을 스스로 내재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차원이다.

이들 프로그램에 대한 응모는 투명우산 홈페이지(http://childtu.or.kr) 내 ‘사연신청’메뉴와 ‘교통안전교육 신청’메뉴를 통해 진행하면 되며, 4월 접수는 15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