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농어촌 학교에 골프 시뮬레이터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형식 기자】골프존(대표 장성원)은 2014년부터 교육부와 함께 시행해 온 농산어촌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골프 시뮬레이터 기증 사업이 최종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골프존은 교육부와 ‘농산어촌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본격적인 교육기부를 실시했다. 매년 교육부가 선정한 농산어촌 학교를 대상으로 골프시뮬레이터를 기증했다.

골프존의 이번 교육기부는 골프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소외지역 학생들의 보편적 체육복지 실현과 진로교육을 위해 실시됐다. 지난 달 경남 동해중학교를 끝으로 전국 30개교의 기증사업이 모두 완료됐다.

골프존은 학교의 빈 교실을 안전한 골프 연습 공간으로 바꾸기 위한 공간 인테리어는 물론 골프시뮬레이터 시스템 및 골프클럽, 골프공 지원 등 교육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기증했다. 안전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기업의 교육기부에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과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농산어촌 학교의 경우 학교 내 체육시설 미비와 콘텐츠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골프존 장성원 대표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농산어촌의 학생들이 골프를 접해보고 숨겨진 잠재력과 재능을 깨우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며 “향후 3년간 AS 지원 등을 통해 학교 골프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골프존이 3년간 기증받은 30개교 운영 현황을 분석한 결과, 방과후수업은 물론 정규수업에도 골프시뮬레이터 시스템이 활용되고 있어 실제로 시뮬레이션골프가 학교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