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UX 센터’, 美서 ‘플래티넘’ 평가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삼성전자의 ‘스마트 UX 센터’가 세계적인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LI)’으로부터 솔루션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 UX 센터’는 ‘바이어스랩’의 5개 평가 기준 중 △사용성 △IT 관리·보안 △고객 지원 서비스 △소장 가치 등 4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바이어스랩’은 ‘스마트 UX 센터’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이용자들에게 익숙하고, 사용자 환경에 맞춰 레이아웃과 기능 설정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스마트 UX 센터’에 설치된 ‘프린팅 앱 센터’를 통해 앱과 위젯을 설치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기존 복합기를 활용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 ‘스마트 UX 센터’는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는 프린팅 에코시스템으로, 문서나 사진을 복합기에서 직접 검토와 편집 등이 가능하다.

출력·복사·스캔 등 기본 프린팅 기능을 위한 앱과 위젯이 설치돼 있으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자유롭게 UI를 구성할 수 있다.

미국 ‘바이어스랩’은 매년 프린터·복합기·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기술과 성능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높은 객관성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 1월 ‘바이어스랩’으로부터 ‘올해의 흑백 프린터와 복합기 라인업상’, ‘2016년 윈터 픽 어워드’ 2개 부문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하는 등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