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합의 된걸 다시원점으로 되돌리는 무책임한 짓"

심재철 "공무원연금 개혁, 국민연금 개악 불씨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새누리당 중진 심재철 의원(안양 동안을)은 최근 여야간 합의한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공무원연금을 개혁한다더니 제대로 바꾸지도 못한 채 오히려 국민연금 개악이라는 불씨만 더 키웠다" 며"지난 2007년에 어렵게 합의한 것을 다시 원점으로 되돌리는 무책임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심재철 의원은 4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에 손질한 공무원연금은 기여율을 7%에서 9%로 올리고 지급률은 1.9%에서1.7%로 낮추는 것이 핵심이다. 더 내고 덜 받는 방식이지만 구조개혁을 하겠다며 큰소리쳤던 것에 비하면 태산명동서일필(泰山鳴動鼠一匹)이다" 라고 질타했다.

심재철 의원은 "물론 야당이 합의해주지 않으면 여당 과반수로는 법안처리를 할 수 없게 된 현재의 국회법 때문에 미봉책이 될 수 밖에 없었다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모르는 바는 아니다.하지만 문제는 국민연금을 끌어들여 오히려 개악을 한 것이다. 도대체 무슨 계산이길래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40%에서 50%로 올려주겠다고 큰소리친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심 의원은 "국민연금을 더 주겠다는 사탕발림의 돈은 어디서 무슨 수로 만들어내나. 방법은 국민이 내는 보험료를 배 가까이 올리든지 아니면 적립금을 까먹어 국민연금 고갈시기를 앞당기든지 둘 중의 하나밖에 없다. 이번 국민연금 개악은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40%로 낮추기로 2007년에 어렵게 합의한 것을 다시 원점으로 되돌리는 무책임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심 의원은 "이번 손질로 향후 공무원연금은 2085년까지 70년간 333조 원 절약된다지만 국민연금은 2083년까지 68년간 1669조 원이 더 들어가야 할 판이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개악"이라며 "공무원연금 절약분의 20%를 공적연금 강화에 쓰겠다고 했지만 이 돈은 저소득층 보험료, 출산, 군복무, 실업크레딧에만 쓰게 돼 있어 소득대체율 인상에는 돌려막을 수가 없는 호도(糊塗)일 따름이고, 여야는 소득대체율을 올리는 등의 국민연금 개선방안을 만들어 오는 9월에 통과시키기로 했는데 어떤 기상천외한 분식(粉飾)이 나올지 상상조차 안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