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응답자 79%, 향후 볼 선택시 스윙스피드 고려 응답

캘러웨이골프, 설문조사서 'SR 볼' 만족도…'매우높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형식 기자】캘러웨이골프가 골프존마켓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볼 선택 기준과 스윙스피드에 따른 SR(Speed Regime, 에스 알)볼 피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63.7%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캘러웨이골프는 지난 4월부터 전국 골프존마켓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총 962명이 참여한 가운데 볼 선택 기준과 스윙스피드에 따른 SR(Speed Regime)볼 피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7일 캘러웨이골프에 따르면 스윙스피드에 맞춰 추천 받은 SR볼의 만족도는 어땠을까. 총 응답자 962명 중 20.4%인 196명이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고, '만족한다'고 답한 사람도 43.3%인 417명에 이르러 전반적(63.7%)으로 SR볼의 대한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자신의 스윙스피드에 맞는 SR볼로 라운드 시 어떤 점이 가장 기대되는지 질문했다. 그 결과, ▷비거리 37.1% ▷타구감 20.0% ▷스핀컨트롤 16.6% ▷모두다 14.1% ▷신뢰·자신감 12.2% 순으로 나타났다. 볼 선택 시 비거리에 대한 기대가 가장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

‘앞으로 볼 선택 시 스윙스피드를 기준으로 선택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총 응답자의 79%인 760명이 '그렇다'고 답변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많은 골퍼들이 볼 선택 시 스윙스피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 캘러웨이골프 김흥식 이사는 "이제 스윙스피드에 따른 볼 선택은 새로운 기준이 아닌 많은 골퍼들이 공감하는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본인의 스윙스피드를 정확히 알고 자신에게 최적화 된 SR볼을 선택한다면 필드에서 보다 나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