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형 캠페인 2월 15일까지 진행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시민참여로 새 단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서울시는 ‘우리가 만드는 생명의 다리’라는 이벤트를 실시해 생명의 다리 희망메시지를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2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벤트 홈페이지(www.bridgeoflife.co.kr) 및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메시지는 자살예방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시민 협업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오는 4월 ‘생명의 다리’에 새겨질 예정이다.

이는 희망메시지에 대한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명의 다리’에 대한 소통과 시민 참여를 높여 시민 모두가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생명의 다리는 투신 시도자의 비관을 희망으로 바꾸고 삶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지난해 9월 서울시와 삼성생명이 함께 기획, 제작한 스토리텔링형 다리로 국내외 많은 주목을 받아 왔다.

얼마 전 SBS 땡큐 프로그램에서는 차인표, 박찬호, 혜민스님이 직접 생명의 다리 문구를 작성하고 설치하는 장면이 방송되기도 했으며, 드라마 학교, 우리결혼했어요 등 방송에 여러 차례 소개가 된 바 있다.

또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언론사에 소개되었으며 아직도 연이은 보도가 이뤄지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사회적 문제인 자살예방을 위해 시작됐고 희망과 위로의 말을 건네는 문구들을 통해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어 보행자뿐 아니라 다수의 시민들에게도 감동을 주어 서울의 힐링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김병하 서울시 도시안전실장은 “우리가 만드는 생명의 다리 캠페인을 통해 자살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대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생명의 다리가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힐링의 명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