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성장을 위해 어떤 음식 어떻게 먹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이꽃피는한의원 김주회원장
옆집아이는 뭐든지 잘 먹고 잘 자라는 것 처럼 보이는데 우리집 아이는 골고루 음식을 챙겨 먹여도 키도 작고 덜 자라는 것 같다.

성장에 좋다고 먹이는 음식이 도리어 방해가 될 수 있다. 우유는 칼슘이 많아서 키 성장에 좋지만 우유속의 유당을 소화시키기 힘든 아이의 경우는 알러지를 일으키거나 소화불량과 면역세포 기능저하를 유발하므로 우유를 아예 먹이지 말아야 한다.

음식검사 중에서 흔히 콩과 밀가루에서도 몸에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인다. 실제로 아이가 무척 싫어하는 음식은 몸에 좋지 않는 경우가 많다. 평소에 아이가 지나치게 싫어하는 것 몇 가지 정도는 어느 정도 식단에서 빼야 한다. 그러나 편식이 지나치고 안 먹는 음식 종류가 많을 때는 전문가의 상담과 자세한 검사를 해야 한다.

키 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은 어떻게 찾나.

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은 간단한 근육검사를 해보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좋지 않은 음식에서는 근력이 떨어지는 것이 확인 된다. 이런 음식은 많아봐야 서너 가지이므로 이것만 식단에서 몇 달 동안 제외시키면 된다.

키 성장을 위해 무얼 먹이느냐 보다 흡수 상태가 더 중요하다. 위장과 소장의 소화 효소들이 부족하거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더라도 흡수장애가 생겨 성장에 지장을 준다.
키 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

또 장내 세균 중 나쁜 것 들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독소가 발생하게 되고 장벽을 상하게 하면 장의 투과성이 높아져서 불필요한 물질까지 체내로 들어오게 된다. 그렇게 되면 이를 해독 처리하는 간과 콩팥 등이 무리를 하게 되고 독소가 체내에 축적되어 여러 가지 알러지 질환 복통 근육통 피로 두통 등 증세가 나타나게 된다. 마치 오염된 폐수가 떠내려가서 강과 바다를 죽게 하는 것과 비슷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