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박종우 사장, “일하는 방법 바꿔라”
삼성전기 박종우 사장, “일하는 방법 바꿔라”
  • 하웅준 기자
  • 승인 2010.04.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박종우 사장 “제발 변해라. 어제, 오늘 똑같은 방식으로 일하면서 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하는 것 만큼 어리석은 일도 없다. 더 생각하고 공부하고 자율적으로 일해야 한다”

삼성전기 박종우 사장은 지난해 4분기에 이어 금년 1분기에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적인 분발을 당부했다.

박종우 사장은 최근 삼성전기 수원사업장에서 임원 및 그룹장 등 오피니언 리더 300 여 명과 만나 ‘일하는 방법을 바꾸자’라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CEO 포럼에는 부산, 대전 등 지방사업장 및 해외 지법인의 간부 150여명도 원격 화상회의를 통해 동시에 참여했다.

지난해 1월 박종우 사장 부임 이후 삼성전기는 매 분기마다 매출 기록을 경신, 2009년 5조 5천억 원의 사상 최대 매출로 세계 7위권 부품회사에서 세계 5위로 도약했고, 금년 1분기에도 1조 6236억 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박종우 사장은 “임직원의 조그마한 변화만으로도 가능성을 경험했다”며 일하는 방법을 개선시켜 앞으로 더 큰 변화를 이루면 2015년 세계 1위권 진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날 박종우 사장은 일하는 방법을 바꿔 임직원과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시나리오경영(Plan), 프로세스 경영(Study), 현장 경영(Action) 등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