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OCA 의장 과 만남 우호적인 분위기 조성

조양호 위원장, 동계올림픽 유치 스포츠외교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현태기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위원장에 내정된 조양호 한진그룹회장 이 올림픽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8차 아시아올림픽평의회 (OCA) 총회에 참석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활발한 스포츠 외교 활동을 펼쳤다.

조양호 회장은 OCA 총회에 참석한 10여명의 IOC 위원 전원 및 OCA 관계자와 일일이 만나 인사를 하며 지난 두 차례의 유치 실패 원인에 대한 IOC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한 자문도 꼼꼼히 챙겼다.

특히 조양호 회장은 전세계 스포츠계에 커다란 영향력을 갖고 있는 쿠웨이트 왕족인 셰이크 아마드 알 파하드 알사바 OCA 의장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과 OCA간의 우호적인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달 29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에르미타주박물관 한국어안내 서비스 후원 행사를 마치고 귀국한 다음날 바로 싱가포르로 건너가 OCA 총회에 참석해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위원장에 내정된 이후 첫 유치 활동에 들어갔다.

조양호 회장은 세계 유수 기업 및 지도층과의 폭 넓은 네트워크와 세계 적 종합물류그룹인 한진그룹의 글로벌 영업망 등을 적극 활용해 개최 도시 가 최종 결정되는 2011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 IOC 총회까지 2년 동안 동계 올림픽 유치활동을 진두 지휘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