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VMware와 손잡고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넷앱(www.netapp.com)은 VMware® vSphereTM 4와 통합 및 인증된 스토리지 플랫폼을 발표하고 가상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VMware vSphere 4(*하단 추가 자료 참조)는 인터널 클라우드(Internal Cloud) 구축을 위한 업계 최초 운영체계로 유연하고 믿을 수 있는 차세대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vSphere 4가 넷앱 스토리지 솔루션과 통합됨으로써 고객들은 보다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기업 데이터센터에서는 보다 적은 자원으로 큰 효과를 이룸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이다. 따라서 투자 대비 효과가 뛰어나고 비용절감 및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대처를 위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각광받고 있다.

VMware vSphere 4는 CPU, 네트워킹, 스토리지 자원을 통합하여 최고의 효율성 및 제어를 제공하는 유연하고 다이나믹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해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넷앱은 VMware 고객들이 필요한 규모로 스토리지 자원 풀을 도입 및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효율적인 스토리지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 디듀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 등과 같은 넷앱의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50% 이상 인프라 절감이 가능하고 ▲ 가상 머신부터 볼륨까지 전체 vSphere 4 환경의 실시간 뷰가 가능한 등 컨트롤이 강화되었으며 ▲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맞추어 스토리지 용량을 보다 유연하게 적용 가능해졌다.

VMware에서 제휴 부문을 담당하는 파락 파텔(Parag Patel) 부사장은 “VMware vSphere 4 는 기업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다.

또한 넷앱은 불필요한 비효율성을 줄이고 기존의 인프라 투자를 활용하는 스토리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넷앱과의 협력으로 오늘날의 데이터 센터 지형을 크게 단순화하고 적용이 용이하고 신뢰할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넷앱의 제이 키드(Jay Kidd) CMO는 “다양한 클라우드 요소들을 단순화하고 통합 관리하려는 VMware의 노력은 넷앱의 데이터 센터 혁신 비전과 일치한다”라며 “VMware vSphere 4 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반인 것처럼, 넷앱 또한 차세대 IT 서비스를 위한 최고의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 고객들은 데이터 센터의 복잡성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VMware vSphere 4 - 업계 최초 클라우드 운영체제(OS)로 기업 내부에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대기업의 경우 VMware vSphere 4를 사용하면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능을 데이터센터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기업은 이를 통해 IT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동시에 IT 응답속도는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호스팅 서비스 공급업체는 VMware vSphere 4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내부 데이터센터와 호환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가 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