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정보보호의 날부터 3주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SNS 보안수칙’을 주제로 캠페인 진행

안랩, ‘SNS 보안수칙’ 주제로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김태훈 기자】안랩(대표 강석균)이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정보보호의 날인 12일부터 3주간 안랩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SNS 보안수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캠페인에서 ‘안전해서 더 자유로운 SNS 보안수칙’을 주제로 △인터넷 밈을 활용해 SNS 보안수칙을 담은 ‘인스타그램 필터 5종’ 배포 △SNS 보안수칙 관련 문제를 풀어보고 선물도 받는 ‘SNS 보안능력평가’ 이벤트이다.

△SNS 보안 수칙을 친구와 공유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친구 태그 이벤트(너 태그된거야)’ 등 콘텐츠를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필터는 사용자가 사진을 찍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효과를 말한다.

안랩은 SNS 사용자들이 꼭 알아야 할 보안 정보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안랩은 오늘 ‘인스타그램 필터 5종’ 배포를 시작으로 3주간 각 콘텐츠를 매주 수요일12일은 인스타그램 필터 5종, 19일에는 SNS 보안능력평가, 26일은 친구 태그마다 공개할 예정이다.

‘SNS 보안능력평가’와 ‘친구 태그 이벤트’의 경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치킨과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안랩이 오늘 공개한 ‘인스타그램 필터’는 안랩이 2021년부터 네이버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연재 중인 보안 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의 캐릭터와 유명 인터넷 밈(meme) 을 활용해 보안수칙을 알기 쉽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소셜미디어는 우리 대부분이 이용할 정도로 일상화됐지만, 소셜미디어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수칙은 아직 잘 모르는 사용자들이 많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사용자들이 재미있게 소셜미디어 보안을 알게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