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고궁박물관, 주먹밥 콘서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소재구)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공회 푸드뱅크’, (재)한국문화재보호재단과 함께 고궁의 정취가 있는 분위기 속에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면서 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주먹밥콘서트」를 개최한다.

주먹밥콘서트는 5월 중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을 이용, 고궁뜨락 야외테라스에서 봄꽃이 만발해 있는 가운데 관람객과 인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공연장르는 클래식에서부터 재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좋아하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는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 연예인 등에 의한 자선공연 형식으로 펼쳐지는데, 참가자들은 라이브콘서트도 즐기며 한 끼의 주먹밥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또한 고품격의 왕실문화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1석 3조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모금된 성금은 가난한 이웃들의 한 끼 식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행사개요

ㅇ 일 시 : 5월 중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 (12:00 ~13:00)

ㅇ 장 소 : 국립고궁박물관 고궁뜨락 야외테라스

ㅇ 행사일정

- 5. 8 : 클래식과 재즈의 만남 - ‘세바’
- 5. 15 : 두 번째 달의 아이리쉬 프로젝트 - ‘바드’
- 5. 22 : 서정적 팝밴드 - ‘로빈이 토끼란 사실을 알고 있었나‘
- 5. 22 : 해같이 빛나는 일렉바이얼리니스트 - ‘해나리’

※ 주먹밥 콘서트(주먹콘) : 성공회 푸드뱅크가 2004년 9월 이후 매주 수요일마다 국내 결식아동 등을 돕기 위한 민간차원 대중적 먹거리나눔 운동으로, 문화공연을 통해 일반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돕고 후원과 봉사자로서 나서도록 돕는 행사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