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억원 한도 선착순 판매

신한금융투자, 신한BNPP 중국본토 RQFII 전환사채1호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이현일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신한BNPP 중국본토 RQFII 전환사채증권자투자신탁제1호(H)[채권혼합]’을 150억 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BNPP 중국본토 RQFII 전환사채1호’는 공모 펀드로는 업계 최초로 중국본토 전환사채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국내의 비슷한 신용등급의 채권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수익이 기대되는 위안화 채권시장에 투자하며 동시에 중국 전환사채에도 투자함으로써 채권투자와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현재 중국 정부의 경기부양 의지에 따른 정책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채권가격 상승에 따른 자본 차익도 기대 가능하며, 꾸준한 상승세가 예상되는 중국본토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만기가 정해져 있는 예금 또는 채권에 투자할 경우 만기 당일 환율에 따른 환차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반면, 펀드의 경우 절상이 이루어진 시점을 투자자가 선택해 이익을 실현할 수 있어 위안화 가치의 상승을 예상하고 있는 고객에게 더욱 유리하다.

‘신한BNPP 중국본토 RQFII 전환사채 1호’는 현지 채권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차별화 하기 위해 신한BNPP 홍콩법인이 위탁운용하게 되며 중국 최대 자산운용사인 China Life Asset Management에서 신용분석 자문을 받아 신용위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이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1.525%(Class C1기준), 90일 보유 이후 환매 시 환매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투자상품부장은 “한국보다 높은 금리의 채권투자와 중국주식시장 상승에 동참할 수 있는 ‘신한BNPP 중국본토 RQFII 전환사채 1호’가 중국의 금리인하 및 위안화 강세를 고려해 투자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