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저출산 인식 개선 캠페인 '아이좋아 둘이좋아'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혜리 기자】친환경 로하스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는 15일 서울 종로구 태평로 1가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에 참여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최근 저출산 기조가 심화되어 국가경쟁력까지 약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져가는 가운데 실시되는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은 저출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정부와 기업이 함께 하는 캠페인이다.

“아이가 있으면 즐겁고, 아이가 둘이면 더 행복해진다”는 인식을 널리 확산시키고, 실질적으로 출산을 돕고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해 출산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일동후디스 이준수 대표이사 등 총 7개 기업 대표가 참여여해 ‘CEO 실천약속’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이전에도 보건복지부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에 적극 참여해 올바른 출산육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풍부한 출산 및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후디스맘 아카데미’를 상시 운영하면서 '전국투어 가족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예비부모는 물론 새로운 육아담당자로 떠오른 조부모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를 매년 주최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자사 제품의 다자녀 할인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사회적으로 건전한 출산육아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출산 및 육아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가족은 물론 사회 전체가 함께 노력하고 책임져야 하는 문제라는 인식이 중요하다. 이번 '아이좋아 둘이좋아' 협약을 통해 출산율 높이기는 물론 가족과 사회가 함께 하는 건전한 출산육아 문화의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