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선수의 성별논란 두 번 다시 재론돼선 안돼"

[여자축구] 서울시청,"6개 여자축구 구단은 박은선 성별논란 공식사과 하라"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박은선(27)의 소속팀인 서울시청이 7일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에 위치한 서울시체육회 1층 대강당에서 서정호 서울시청 감독을 비롯해 주원홍 서울시체육회 실무부회장과 김준수 서울시체육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은선 선수의 성 정체성과 관련해 기자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서울시청 측은 "한 인간의 성별을 확인하자는 주장은 당사자의 인격과 자존감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심각한 인권침해이다."라고 밝히고 "더구나 박은선 선수는 이미 지난 2004년 위례정보산업고 3학년 재학 시 아테네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 돼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성별 판정검사를 이미 받았다. 이후 국가대표로 여러 국제대회에 출전해 여자축구선수로써 전혀 문제가 없음을 인정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여자축구연맹(WK)리그의 6개 여자축구 구단 감독들이 또다시 박은선 선수의 성별 진단결과를 요구하고 나선 것은 박은선 선수를 두 번 죽이자는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라도 지켜져야 하는 기본적인 선수인권을 저버린 것이다."라며"앞으로 다시는 성별 판정 논란이 재론되어서는 안되며, 이에 어긋날 시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선수인권 보호를 위해 모든 조치를 다 취할 것이다. 철저한 진상규명과 해당구단의 책임있는 사과를 요구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언론보도 이후 진실을 축소하거나 은폐하려고 하는 시도에 심각한 유감을 표시한다. 6개 구단 감독들의 의견을 문서로 정리해 여자축구연맹에 공식적으로 접수까지 한 상황이다. 국가인권위원회 등 관련기관에 정식으로 철저한 진상조사를 의뢰할 것이다."라며 "6개 구단은 소속 감독들의 사회적 물의에 대해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며 공식 사과를 요청한다."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