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골프, '폴라라 골프볼' 가격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오리엔트 골프는 2012년 신형 폴라라 골프볼 가격을 XD, XDS 각각 1만원씩 인하한다고 23일 밝혔다.

폴라라 골프볼 XD는 4만원에서 3만원으로 XDS는 4만 5000원에서 3만 5000원으로 가격이 조정된다.

올 가을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앞두고 슬라이스와 훅으로 고민하는 골퍼들을 위해 가격 인하를 단행한다.
폴라라 골프볼은 슬라이스와 훅을 50% 감소시키며 XD(2피스)는 비거리, XDS(3피스)는 비거리 이외에 스핀량에 중점을 둬 설계했다.

폴라라 골프볼은 오리엔트골프 전국400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할 수 있다. 

오리엔트골프에 따르면 폴라라 골프볼은 슬라이스를 방지하는 자가방향수정 테크놀러지의 비밀은 딤플에 있다. 폴라라 골프볼은 적도부근(볼을 지구로 생각했을 때)에는 얕은, 양극에는 깊은 딤플을 가지고 있다.

폴라라의 독특한 딤플패턴은 비대칭 관성모멘트를 만들어낸다. 적도와 적도부근의 딤플수를 줄여 볼의 무게배분이 비대칭이되고 볼 양극을 잇는 축과 진행방향 사이의 관성모멘트의 차이가 볼의 양극을 잇는 중심회전축을 만든다.

이 회전축은 다른 모든 회전축에 우선하여 작용함으로 볼은 항상 양극을 잇는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려는 성질이 생긴다.

이 회전축이 중심을 잡아 줌으로 훅과 슬라이스를 줄여주게 된다. 폴라라는 훅과 슬라이스를 50%나 줄일 수 있는 딤플패턴으로 1974년 6월 25일 특허를 획득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