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천연비누와 한방천연팩 만들기로 피부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20대에서 30대 이상의 여성들의 큰 피부고민 중 하나는 바로 미백과 기미주근깨다.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 데는 피부과 시술 등의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들어 부담스럽기만 하다.

이에 발효천연비누 브랜드 키스마이스킨은 기미 주근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방차와 한방천연팩 만들기 방법을 제안했다.

기미, 주근깨는 자외선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과 함께 오장육부 사이의 균형이 깨져 생길 수 있는 내적인 요인도 갖추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좋지 않거나 변비가 있을 때, 신장이 약하거나 자궁이 냉할 때 기미가 잘 생긴다.

키스마이스킨에 따르면 이런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려면 체내개선을 도와주고 혈액순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대추와 구기자를 섞어 우려내어 하루에 3~씩 마셔주는 것이 좋다.

대추는 열이 많은 식품이지만 구기자가 대추의 열성을 낮춰주기 때문에 궁합이 좋은 한방차다. 특히 구기자는 노화방지, 피로회복 촉진, 물질대사 촉진, 간과 위장 기능 강화,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대추는 수족냉증, 신경완화, 간기능 향상, 호흡기 강화 등에도 좋다.

기미 치료, 주근깨에 좋은 한방천연팩은 피부에 직접적인 영양을 줄 뿐만이 아니라 노폐물과 각질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기미에 좋은 한방천연팩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오래되고 넓게 퍼져 있는 기미에는 본재료 100% [백강잠(3), 신이(3), 세신(1), 반하(1), 토사자(1),약쑥(애엽)(1), 치자(1), 감초(1), 황정(1)] + 부형재료 각각50%씩 [녹두(6.5) +감초(6.5)]

오래되지 않고 연하게 퍼져있는 기미에는 본재료 100% [백강잠(2), 신이(2), 토사자(2),약쑥(애엽)(1), 치자(1), 백복령(1), 흑축(1)] + 부형재료 각각50%씩[녹두(6.5)감초(6.5)]

이러한 한방천연팩과 함께 발효천연비누를 병행하여 사용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키스마이스킨 관계자는 “발효천연비누는 발효기법을 응용하여 미생물 종균을 한방천연팩 20종에 발효 숙성시킨 원액으로 만든 비누로, 여러 가지 유익성분들로 피부의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며 “또한 일반 비누와 달리 알칼리성이 아닌 약중성 비누이기 때문에 표피각질층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어 박테리아와 기타 세균의 침입을 막아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