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제5회 전국 초·중학생 IT꿈나무 올림피아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IT 꿈나무 올림피아드에 참가한 초.중고생들이 선발 예선평가인 'e-Test'를 치르고 있다
삼성SDS(대표 金仁)가 교육인적자원부, KAIST, KBS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한국영재학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IT꿈나무를 선발하는 <제5회 전국 초.중학생 IT꿈나무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IT꿈나무 올림피아드>는 `IT 인재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중학생들의 정보기술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전국적으로 확대시키고 대한민국을 글로벌 IT강국으로 이끌어갈 영재를 조기에 발굴 육성하기 위한 영재육성 프로그램이다.

IT 꿈나무 선발 평가는 ▶인터넷 검색활용, 워드, 엑셀 등 정보활용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국가공인 정보활용능력 평가인 'e-Test'와 ▶컴퓨터분야에 관련 문제를 해결할 있는 응용력, 이해력 그리고 가능성을 측정하는 IT 수월성 평가 ▶ 그리고 예선을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KAIST 에서 개발한 논리적 사고능력, 창의성 그리고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하는 IT 수월성 심화평가로 결선대회가 이루어진다.

예선대회는 5월 19일 ~ 20일 초등부, 26일 ~ 27일 중등부를 대상으로 전국 주요도시 시험장에서 실시되며, 예선을 통해 선발된 상위 80명의 IT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6월 24일 결선대회를 실시, 최종 수상자를 확정한다.

선발된 IT 영재들에게는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과학기술부 장관상, 정보통신부 장관상, KAIST 총장상 등이 수여되며, 수상자가 소속된 학교 및 지도교사에게는 학교 발전기금을 비롯한 삼성전자 노트북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초·중학생 상위 입상자 각 10명씩 20명에게는 삼성SDS와 KAIST가 공동개발 운영하는 해외영재캠프 및 KAIST가 개발한 영재 육성프로그램에 전액 무료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IT 꿈나무 선발대회 참가신청은 4월 2일부터 오는 27일까지로 신청자격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대회 홈페이지인 IT올림피아드닷컴 (www.itolympiad.com)에서 무료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자는 홈페이지 상의 온라인 무료학습, 모의고사 문제 풀이 등을 통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