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홈페이지, 소호몰 등 무료로 만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이나 소호 창업자가 홈페이지를 만들 때 주로 이용하는 웹호스팅 서비스는 서버공간과 회선을 임대해 주고 운용관리를 지원해 주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처음 홈페이지 구축할 때 필요한 호스팅 임대 비용은 물론, 원하는 형태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디자인과 개발· 유지보수 비용까지 고려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최근 나우콤(대표 문용식)의 홈페이지 2.0 서비스 ‘오피’(www.ohpy. com) 를 활용해 개인 홈페이지는 물론 중소기업과 영화사, 소호몰 등의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디지털 장비 전문 기업 ‘스카이로보’(skyrobo.ohpy.com)는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피에서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프린터, 소모품 등을 판매하는 스카이로보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매출의 30~40%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스카이로보 관계자는 “디자인 수정이 용이하고 관리비용이 들지 않으며, 자사의 상품 쇼핑몰로 활용하는 데 손색이 없다”며 회사 홈페이지를 오피로 제작한 이유를 밝혔다.

‘무비팩토리’(moviefactory.ohpy.com)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 연인간의 선물이나 프로포즈를 위해 영상편지를 주문 제작해 주는 사이트다.

오피에서 제작한 이 사이트는 부산의 한 개인사업자가 전국의 구매자들에게 안전거래 방식으로 주문을 받아 신속하게 상품을 제작해 발송한다. 오피가 지원하는 안전거래 방식은 상품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한 후에 구매결정을 하면 판매자가 오피로부터 대금을 지급받는 방식이다.

한편, 개봉영화 홍보 사이트나 중소 게임회사의 게임 테스트를 위한 사이트처럼 한시적으로 필요한 홈페이지도 오피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약 1~3개월간만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비싼 웹호스팅 비용을 낭비할 필요도 없고, 홈페이지 공간을 무제한 제공하는 것은 물론, 트래픽 제한도 없기 때문이다.

지난 22일 개봉해 전국 CGV 극장에서 상영중인 애니메이션 영화 ‘빼꼼의 머그잔여행’(mugtravel.ohpy.com)은 오피에서 영화 홈페이지를 개설해 활발히 홍보하고 있다.

오피는 홈페이지 공간을 무제한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의 시놉시스와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얼마든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영화 개봉 이후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현재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40만 명에 이른다.

나우콤 오피사업부 심규석 이사는 “호스팅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오피는 중소기업의 홈페이지나 개인사업자, 개봉영화 홈페이지로 활용하는 것이 편리하다”며 “향후 중소기업, 게임개발사, 영화사, 자영업자 등에게 계속 홈페이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참고) 오피 소개

홈페이지 2.0 서비스 ‘오피’는 블로그, 카페, 쇼핑몰 등 어떤 종류의 홈페이지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무료 분양 서비스로, 자료의 저장용량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특히 웹표준, RSS, Ajax 등 웹 2.0 기반의 기술을 적극 수용하여 속도가 빠르고, 디자인 및 UI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자료 : 나우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