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한·ASEAN 관세행정 책임자 회의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은 '08.6.19(목)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개최되는 제4차 한-아세안 관세행정 책임자 회의 (Fourth ASEAN-Republic of Korea Customs Consultation at the seventeenth Meeting of the ASEAN Directors-General of Customs) 회의에 참석하여 한-아세안간 관세협력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한-아세안 FTA 상품무역협정이 발효된 지 1년이 된 시점에 이루어진 동 회의에서 관세청은 아세안 회원국들과 함께 세관차원의 지난 1년간 FTA이행 성과와 문제점을 논의하고, 한-아세안 FTA의 원활한 이행을 위하여, FTA관세협력과의 상호파견을 제안할 계획이다.

한-아세안 세관 협력사업 중 하나인 우리 관세청이 주관하여 실시하고 있는 아세안 세관직원을 위한 능력배양 세미나 개최 현황을 발표하고, 수요자인 아세안 국가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심도있는 논의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 4월 서울에서 WCO(국제관세기구)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했던 「2008 WCO IT 컨퍼런스 및 전시회」의 실적과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인 UNI-PASS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