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고성능 완성차 브랜드와 협업 가능한 뉘르부르크링 서킷 인근에 ETC 신규 사무소 오픈
앞서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 폭스바겐 등과 테스트 진행도 경험
험난한 서킷 활용한 레이싱 타이어 및 초고성능 타이어 테스트 통해 R&D 예정

한국타이어, 獨 뉘르부르크에 '유럽기술센터' 사무소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에서 세 번째)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상훈 구주본부장 전무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유럽기술센터(ETC) 신규 사무소 뉘르부르크링 워크숍 오픈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매일 최승준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이하 한국타이어)가 독일 뉘르부르크에 유럽기술센터(ETC)의 신규 사무소를 오픈하고 역사적인 서킷 ‘뉘르부르크링’을 활용한 초고성능 타이어 테스트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ETC는 초고성능 타이어 테스트를 위해 신규 사무소 ‘뉘르부르크링 워크숍(Nürburgring Workshop)’을 오픈했다. 이곳은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이 존재해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들과 협업해 신차용 타이어(OET·Original Equipment Tire) 테스트가 가능하다.

한국타이어 ETC는 지난 1997년 독일 하노버에서 처음 설립돼 유럽에서의 연구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있다. 유럽 완성차 브랜드에 사용되는 신차용 타이어를 개발하는 것과 함께 가장 완벽한 조건에서 타이어 테스트를 하는 것도 ETC의 주된 업무다.

이처럼 ETC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뉘르부르크링은 최적의 기반을 갖추었다. 서킷이 ‘녹색 지옥(Green Hell)’이라는 별칭답게 험난한 지형과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타이어 테스트를 하기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이미 한국타이어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활용해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 폭스바겐 등과 협업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 뉘르부르크링 워크숍은 초고성능 타이어 연구개발(R&D)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7년 핀란드 이발로 지역에서 오픈한 겨울용 타이어 성능 시험장 ‘테크노트랙(Technotrac)’ 등 유럽 내 R&D 거점을 확장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