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8개 홈쇼핑 CEO 간담회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시사매일 배종주 기자】공정거래위원장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엘타워 골드홀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을 비롯해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홈쇼핑사업자 대표 8명과 소비자중심경영(CCM)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성욱 위원장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를 소비자와 기업들에 더욱 알리는 것에 홈쇼핑 사업자들의 자발적인 TV 광고 등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 이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조 위원장은 최근 ESG 경영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불공정·갑질 기업은 소비자에게 외면받게 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과 공정·상생의 가치가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와 협력사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중심경영과 상생에 더욱 중점을 둬야 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홈쇼핑 사업자들도 소비자중심경영이 기업경쟁력과 직결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기업의 최고 경영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홈쇼핑의 발전과 소비자를 위해 공정거래 및 소비자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러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조성욱 위원장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홈쇼핑 사업자들은 ‘소비자중심경영 자율실천 선언문’을 공동으로 작성하고,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CCM)의 확산과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