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 이호준 기자
  • 승인 2021.11.1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모집, 해커톤 행사, 12월 17일~19일 용인 한화생명 드림파크서 개최
현직 개발자 멘토와 지원팀을 묶어 한 팀으로 참여하는 해커톤 행사 진행
블록체인 현직자 네트워킹, 본선 참가자 전원 아이패드 수여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박 3일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되어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2021 최신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 맥북 프로M1을,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교통 및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7일부터 12월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하여 12월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정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라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