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폴드3은 30~40세 남성, 플립3은 25~45세 여성이 대표고객으로 나타나
홍대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 개설… 차별화된 폴더블폰 체험 기회 제공

SK텔레콤,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 개통…24일~27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24일부터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직원들이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설치된 폴더블 체험존을 소개하는 모습.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SK텔레콤(017670)이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SKT는 17일부터 일주일간 예약판매를 진행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이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이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SKT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준비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작 후 이틀 만에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세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3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으며, 그 중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갤럭시 Z 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사전 예약 이틀 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T기프트 ‘스타워즈’는 준비한 물량 2000개가 모두 마감됐고, ‘크루엘라’ 또한 마감이 임박하는 등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오늘(24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사전예약 첫날, 당일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하며 하루 만에 준비한 물량이 조기 마감됐다.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할인 및 T안심보상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SKT는 개통이 시작되는 24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 중 T All 케어플러스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7+(5명)·코닥 미니카메라 or 갤럭시 버즈(50명)·베스킨라빈스 콘(1만명) 등 총 1억원 규모의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이번 갤럭시 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했다.

‘당신의 여름을 펼쳐라(Unfold Your Summer)’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체험존은 접기(Fold)와 여름 해변을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만나볼 수 있다.

SKT는 체험존 운영과 함께 △T팩토리 방문 고객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의 주요 기능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전시 인증샷 2명·현장응모권 참가자 2명을 추첨해 총 4명에게 갤럭시 Z 플립3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체험존은 오는 27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 방역 수칙을 준수해 방문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갤럭시 Z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SKT는 ICT리사이클 브랜드 민팃(MINTIT)과 함께 한강 산책로 일대에 도심 속 숲을 조성하는 ESG (환경, 사회, 기업구조) 가치 창출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27일 저녁 8시부터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의 출시 기념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출시에 맞춰 여러 구매 혜택과 T팩토리의 폴더블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S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