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2008 중소기업 창업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딧 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金圭復)]은 16일(금) 오전 10시부터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2008 중소기업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올해로 20회를 맞는 중소기업주간행사 중에서 코딧이 주관하는 행사로, 각종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창업에 도움을 주고 창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창업상담에서 강좌 수강까지 한 자리에서 해결

이번 행사는 창업 상담과 함께 창업성공사례 발표, 창업실무 강좌는 물론 코딧의 신용보증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보증운용시스템에 대한 설명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한 자리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게 코딧 관계자의 귀띔이다.

우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는 창업 상담창구에서는 코딧의 창업플라자 팀장으로부터 자세한 창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창업실무 강좌에서는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창업절차와 창업자금 조달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오후 3시부터 5시 20분까지의 본 행사에서는 에버캠텍의 이성민 대표와 (주)멕컨의 허종숙 대표이사의 창업성공사례 발표와 함께 코딧의 「창업지원종합시스템」과 보증업무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질 예정이다.

코딧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코딧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코딧은 금년에 5천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1조 5천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히고 “이번 행사가 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