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집합)건물괸리업 창업…부동산 전문가 문의 잇따라
"고학력 시니어 퇴직인구 증가로 중‧장년층에 좋은 기회가 될 것"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빌딩관리업창업CEO과정' 개설‥9월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전경

【시사매일 김용환 기자】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전문교육과정인 빌딩관리업창업CEO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빌딩관리업창업CEO과정은 국내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현재 부동산 관련 전문교육과정들과는 차별화된 과정이다.

빌딩관리업 창업을 희망할 경우 교육 후 바로 창업이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기간 동안 빌딩관리업 창업에 대한 학습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현재 부동산 경기 상승과 건축물의 증가는 단순한 부동산 관리 차원을 넘어 시대적으로 빌딩관리업 창업CEO를 필요로 하고 있다. 따라서 빌딩관리업창업이 새로운 직업군 및 업종으로 부상하고 있어 업계의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빌딩관리업창업CEO과정의 세부내용 중 건물관리업과 사업타당성 분석, 국내부동산시장과 건물관리내용은 현장에서 일한 최고의 전문가만이 풀어내 수 있는 핵심내용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고학력을 가진 시니어 퇴직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현상은 인생2막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 과정 김대의 주임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빌딩관리업 창업교육, 부동산 관련 1인 창업 등의 실천창업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성공적인 빌딩관리업창업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국내 최초로 개설된 과정인 만큼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빌딩관리업 창업에 걸맞는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관련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본 과정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트랜드에 맞는 빌딩관리업 창업 전문가들을 양성하여 그들이 바로 현장에 뛰어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빌딩관리업창업CEO과정의 수강신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전문교육과정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