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고객 대상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도입
안랩, 고객 대상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도입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1.04.2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채팅 상담 화면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안랩(대표 강석균)이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AhnLab Technical Support & Knowledge base)’와 ‘V3 365 Clinic(이하 V3 365 클리닉)’ 웹사이트에 즉시 문의답변이 가능한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랩이 도입한 ‘실시간 채팅 상담’은 안랩 제품에 대한 문의에 안랩의 기술지원 전문 상담원이 실시간 채팅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인용 유료제품 V3 365 클리닉(V3 365 Clinic) 사용 고객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AhnLab Office Security)’ 제품군 및 ‘V3 MSS’ 등 중소기업용 제품군 사용 고객 △V3인터넷 시큐리티 9.0 (V3 Internet Security 9.0) 단독 이용 고객(관리 솔루션 등과 연동해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안랩의 고객 기술지원 전용 웹사이트 ASK 및 V3 365 Clinic 웹사이트에 접속해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채팅 버튼을 누르면 된다.

PC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채팅 기능을 제공해 어디서든 상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을 위해 이미지 등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문제 해결을 위한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문자 안랩 고객지원팀장은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도입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신속하게 제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랩은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지난해 통합 컨택센터인 ‘안랩 ASK’를 구축해 고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 초에는 고객 대상 카카오톡 채널을 신설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