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스, 제2회 디자인솔루션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 포럼 광고이미지
 디자인하우스에서는 2008년 5월 15일 (목)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 아트홀에서 바디샤워기 제조회사 (주)세비앙과 디자인전문회사 (주)엠아이디자인을 초대하여 제2회 디자인솔루션포럼 '디자인파트너십, 안녕하세요?'를 개최한다.

디자인솔루션포럼은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망기업 디자인전략 공유포럼으로 초대기업과 패널, 청중 간의 상호 크리틱을 통해 디자인과 마케팅의 전략 포인트를 해부함으로써 기업에게는 유용한 피드백의 장소로서, 각계의 CEO와 개발자, 디자이너와 마케터에게는 현장감 넘치는 학습의 장으로서 고유 업무의 지평을 넓혀주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제2회 포럼은 '디자인파트너십, 안녕하세요?'를 주제로 주식회사 세비앙(대표 류인식)과 (주)엠아이디자인(대표 문준기)를 초대하여 두 회사 간의 협력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두 회사는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로열티 계약(판매에 따른 일종의 러닝개런티를 받는 조건)을 맺고 협업하고 있는 대표적, 이례적인 사례로 기존의 수많은 포럼이 답습해왔던 지루하고 단조로운 틀을 깨고 새롭게 디자인된 포럼의 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다.

포럼의 화두에 해당하는 ‘발제강연’을 시작으로, (주)세비앙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제품개발전략, 그리고 파트너십 체결 이후 달라진 제품개발 환경을 경여철학과 비전 중심으로 함께 리뷰한다. 아울러 (주)엠아이디자인의 철학과 세비앙 제품디자인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로열티계약에 근거한) 파트너십 체결 후 달라진 작업 환경의 이모저모를 듣고 이어서 ‘트렌드세터 뷰’에서는 인접 분야의 전문가가 브랜드 멘토로서 다른 시각의 신랄한 의견을 내놓게 되며, 그러한 시각의 차이는 초대기업, 참여패널, 참관자의 공방전인‘자유토론’에서 종합된다. 포럼의 핵심에 해당하는 각 코너의 사이사이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인스피레이션(동영상 상영)'‘십분활용콘서트(초대 공연)’ 등이 곁들여지게된다.

초대기업 (주)세비앙은 우리나라 욕실업계 최초의 굿디자인(GD) 인증(1996)을 필두로 바디샤워기 분야에 전력을 쏟아 <굿디자인(GD)>과 <성공디자인(SD)> 등의 상을 해마다 받았습니다. 최근 해외 전시를 통해 글로벌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으며, 디자인회사 (주)엠아이디자인과의 로열티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욕실 제품을 연이어 출시함으로써 업계와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엠아이디자인은 세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제품 디자인을 목표로 1997년에 창립된 제품디자인회사입니다. 엠아이디자인의 디자인 솔루션 핵심은 인간 중심의 사용 편리성과 정제된 형태입니다. 독일의 <IF Design Awards>와 <한국산업디자인상(KIDA) 대상>을 수상했고, 5년 연속으로 <한국 10대 디자인 전문회사>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제2회 디자인솔루션포럼'디자인파트너십, 안녕하세요?'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5월 14일까지 전화/이메일 접수 후 참가비(50,000원)를 입금(우리은행 170-000232-13-042 디자인하우스)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및 접수는 02-2262-7473, school@design.co.kr 로 하면 된다.

일시: 2008년 5월 15일(목) 오후 2시~5시
장소: 서울 종로구 소격동 144-2 아트선재센터 아트홀
대상: 디자인 경영에 관심 있는 자 ·디자이너·기업임원·제품 개발자·마케터
참가비: 50,000원 (월간 <디자인> 정기구독자 및 5인 이상 단체 20% 할인)
주최/주관: 디자인하우스 월간 <디자인>, 디자인전략연구소
후원: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협찬: 페리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