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공모전으로 네 꿈을 펼쳐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5종 세트 중 하나로 불리는 공모전 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는 디자인 관련 공모전이 풍성하니 이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구직자나 대학생들은 도전해 볼 만 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서 눈길을 끄는 디자인 공모전을 정리했다.

◆ KT문화재단(www.ktcf.or.kr)은 APEC 교육재단과 공동으로 ‘2008 APEC ICT 공익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IT는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APEC 21개 회원국 국민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3인까지 공동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작은 주제를 반영한 창작광고물로 KT문화재단과 APEC 교육재단의 로고가 포함되어야 한다. 응모작과 함께 작품 영문설명(100자 이내) 등이 포함된 참가신청서를 5월 12일까지 온라인(www.apecict.net)으로 제출 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USD $5,000 및 상장이 주어진다.

◆ 서울도시철도공사(www.smrt.co.kr)는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작품 수를 1인당 3가지 이내로 제한한다. 주제는 역사와 전동차 안전사고 예방 홍보, 도시철도 문화 에티켓 홍보, 부패 및 청렴사례 홍보이다. 접수는 참가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미지 파일, 작품과 함께 5월 1일~3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최우수 작품은 상장 및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 경기도(portal.gg.go.kr)는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도시공간에서 앉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상상’으로 응모자격은 제한이 없다. 6월 18일~20일까지 패널, 작품설명서, 작품 이미지 파일 저장매체, 출품신청서를 방문, 등기우편, 택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부여된다.

◆ 유한킴벌리(www.yuhan-kimberly.co.kr)는 ‘2008 전국 디지털 텍스타일 디자인 경진대회’를 주최한다. 어패럴, 패션 액세서리, 홈인테리어 부문에서 MIX TOUCH라는 주제로 제작하면 된다. 대학(원)생 및 관련업계 종사자면 참여할 수 있다. 5월 1일~6월 2일까지 DTP사업부 홈페이지(www.dtplink.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5월 26일부터 6월 2일까지 작품과 함께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는 노동부장관상, 상장, 장려금 150만원 및 이태리 마랑고니 디자인스쿨 1개월 수강(600만원 상당)기회를 부여 받는다.

◆ 경남일보(www.gnnews.co.kr)는 ‘100주년 기념 엠블럼’을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개인 및 사업체로 ‘경남일보 100주년 기념’을 상징화 할 수 있는 엠블럼이면 된다. 공동출품도 가능하고, 작품 수의 제한은 없다. 작품, 응모신청서, 작품설명서, Data CD를 5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30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된다.

◆ 삼성전자(www.samsung.com/sec)는 ‘External Drive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생(외국인 포함)과 일반인으로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그룹을 지어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삼성전자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외장하드 디자인이며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작품은 지원서, 데이터와 함께 6월 16일~20일까지 방문, 등기우편, 택배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상장 및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서울특별시 벤치, 의자 디자인 공모전’(5/8,9,13), ‘아모레퍼시픽 에코디자인 페스티벌’(5/6~16), ‘한국건강관리협회 금연홍보 디자인 공모전’(~5/2)등 디자인 관련 공모전이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