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학생 ‘창의력 기르기’에 매진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기계공학과는 2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포스텍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 배양과 전공분야의 학습능력 및 사고력 향상을 목적으로 ‘제3회 창의설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거액의 상금을 내걸고 학부생들의 창의력 기르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이공계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이 대회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설계, 혹은 창의성ㆍ사고력 향상 방법에 대한 이론을 제시하도록 하는 대회로서 과거에 발표된 이론이나 설계를 극복하는 ‘창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대상에 1,000만원이라는 거액의 상금이 수여되므로 학생들이 보다 우수한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텍 기계공학과 황운봉 교수는 “아인슈타인, 에디슨 등 세계적으로 이름을 드높인 과학기술자의 공통점은 뛰어난 창의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이다”며 “올해는 대회의 상금도 지난 대회보다 대폭 올려 참가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이 가진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창의력, 진취성,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과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소수정예의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포스텍은 이 같은 행사와 더불어 창의력 배양 교과목 개발을 지원하고 학부연구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포스코와 NURi 디지털메카트로닉스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단의 후원으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