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한 Fnguide 5G 테마주 ETN’ 신규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병철)는 5G 통신장비와 사업연관성이 높은 국내 주식 종목을 동일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FnGuide 5G 테마주 ETN’ [종목코드: 500052]을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 'FnGuide 5G 테마주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시가총액 350억 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 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국내 종목 중 5G 통신장비와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 지수 구성 종목은 케이엠더블유, 에프알텍, 이노아이어리스, 쏠리드, 오이솔루션, 머큐리, 서진시스템, 다산네트웍스, 삼지전자, 에이스테크 등 총 10개사다.

특히 이번 상품은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연계해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원격의료, 무인배달, 클라우드·스트리밍 게임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5G 통신장비 산업의 성장에 따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 ETN은 지난 25일 발행됐으며 오는 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다. ‘신한 FnGuide 5G 테마주 ETN’은 기초지수인 ‘FnGuide 5G 테마주 지수’ 및 지수 구성종목 가격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