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70년대 한국팝 LP음반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총장 이현청)는 중앙도서관 주최로 28일 오전 11시부터 교내 중앙도서관 책사랑 갤러리에서 ‘70년대 한국팝 LP 음반전’을 개최한다. 이날 음반전은 11시 오프닝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4시 문화강연(한국 대중음악의 이해)과 음악감상회(70/80 LP음악 감상회)도 함께 열린다.

상명대 김종천 교수(문헌정보학 전공)의 소장품들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70년대에 유행하였던 조용필, 양희은, 김민기, 어니언스, 이장희, 이정선 등의 LP음반은 물론 ‘제1회 대학가요제’ 음반, 영화 ‘겨울여자’의 OST등 150여개의 음반이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음악시장에서 LP음반은 거의 사라졌고 LP음반을 다루는 가게마저 사라져 가고 있는 지금, 발매된지 30년이 넘은 LP음반을 한 곳에 모아 전시한다는 것은 대단히 큰 의미가 있다 하겠다.

본 행사에 소장품을 전시한 김종천 교수는 “최근 음악시장에서는 앨범, 가수, 노래할 것 없이 금방 나왔다 또 바로 사라지는 소비성 상품이 되어 버렸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대중문화의 단순소비가 아닌 기록과 저장이라는 하나의 경향이 생겨나고 있음을 본 전시회를 통하여 보여주고 싶다”라고 하였다.

70년대 한국팝 LP 음반전’오프닝 당일에는 유명 대중음악 관계자도 초청되며, 본 전시회는 4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