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우수 신기술‧신제품 기업이 기술 혁신에 앞장서"

국표원, 24개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수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23일 오전 더케이호텔서울 거문고C홀에서 신기술‧신제품 인증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개 신기술(NET)‧신제품(NEP)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신기술은 △반도체 공정용 건식진공펌프의 세정을 위한 플라즈마 장치 제조 기술 △일체형 드럼블레이드를 이용한 포장도로 노면 파쇄기술 등 국내 주력 수출상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과 중소기업 간 협업을 통해 개발된 사회적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기술 외 12개이다.

또한 중소기업이 개발한 신제품에는 △근적외선을 이용한 실내용 얼굴인식단말기(1000~2만5000lux) △끈과 이물질의 축말림 방지 및 축간조절 기술이 적용된 생활 재활용 등 보안 관련 혁신기술을 적용한 제품과 최근 사회적 이슈인 폐기물 처리 관련 제품 12개이다.

신기술‧신제품 인증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우수한 기술을 신기술(NET)로 인증하고, 신기술을 적용해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을 신제품(NEP)으로 인증하는 것으로, 인증제품은 450여 개 공공기관의 우선‧의무구매 등을 통해 판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지원 및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신청시 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지난해 공공기관이 구매한 신제품(NEP) 인증제품의 구매총액은 2098억 원에 달했으며, 한 개 제품당 평균 구매액은 21억 원으로 중소기업 신제품의 초기 판로개척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이 신기술(NET)‧신제품(NEP)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기술행정 전문인력을 채용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가 만드는데, 신기술, 신제품 인증은 각각 8.3명, 5.5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더 많은 혁신 기술‧제품이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을 받도록 지원을 확대해 신산업분야 스타트업 기업의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우리 기업이 기술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증기업 지원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