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 전용면적 59~84㎡ 256가구 일반분양
브랜드 파워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상품으로 선보여
5월 2일~3일 사전 무순위, 7일 1순위(당해) 청약 접수

GS건설, 방배그랑자이 모델하우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배그랑자이 조감도

【시사매일 홍석기 기자】GS건설은 전 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인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28-1,2 번지에 들어서는 ‘방배그랑자이’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방배그랑자이는 지하 5층~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54~162m² 총 758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74·84m² 25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 보다 선택의 폭이 넓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강남에 위치한데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입지적 강점을 두루 갖췄다. 우선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2∙4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사당역도 인근에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초 IC, 남부순환도로와 연계돼 타도시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동시에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인 ‘도심 속 공원’ 아파트로, 서울에서 보기 드물게 숲 조망이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우면산과 매봉재산이 아파트를 둘러싸고 있으며, 이들 숲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천년의 숲(가칭)'도 마련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서울대를 많이 보내는 상문고, 서울고, 동덕여고, 서초고 등 전통적인 강남 명문학교 역시 도보거리다.

지난 22일 서초대로·테헤란로와 이어지는 서리풀터널이 개통해 일대 주거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서초구에 따르면 내방역과 서초대로 일대를 중심상업지역으로 개발하는 지구단위계획도 예정돼 있다.

또한 자이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최고의 상품으로 구성해 ‘하이엔드(High-end)’ 주택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호텔식 동입구, 일부 동의 외벽 마감을 커튼월룩(유리)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일부 타입에 오픈 테라스가 제공되며, 재건축에서 보기 드물게 전용면적 59㎡ 타입에도 4베이(Bay)가 적용된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에 천장 높이를 기본 2.45m로 설계해 채광 및 통풍, 공간감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100% 광폭 주차장에 가구 당 2대의 주차공간이 적용되는 점도 특징이다.

입주민 건강을 배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Sys Clein(시스클라인)’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초로 환기용 전열교환기와 공기청정기를 연동해 환기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

또한 천장에 빌트인으로 설치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 오염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주방에는 개별 정수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5월 2일~3일 사전 무순위 청약으로 시작한다. 청약 당첨자 계약 후 잔여세대 발생 시, 무순위 청약 당첨자가 우선적으로 계약할 수 있다. 청약 통장이 없어도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로 미분류된다. 이어 7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 8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