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우수훈련과정 참여 중소기업에 161억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으로서는 쉽게 엄두를 내지 못했던 고가의 최고급 직무과정을 무료로 훈련받고, 근로자 인건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난다.

4.2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2008년도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우수훈련과정」을 선정하고, 161억원을 지원하여 전략경영, 인사·조직관리 등 총 73개 훈련과정, 20,000명에 대하여 이달 14일부터 10월까지 전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06년부터 실시해 온 이 사업은 중소기업으로부터 호응이 좋아 훈련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였으며, ’08년엔 생산기술, 기술경영·연구개발분야를 추가했다.

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은 해당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기관만을 엄선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훈련과정은 사업주 본인이 훈련을 받는 경우에도 훈련비 전액이 지원된다.

※ 총 429개 과정에 90개 훈련기관이 공모에 참여하여 심사를 거쳐 73개 과정에 33개 훈련기관이 선정됨

올해 실시하는 훈련분야는 ▲전략경영, ▲인사·조직관리, ▲영업·마케팅·유통, ▲재무회계, ▲HRD·리더십, ▲품질관리, ▲생산관리·생산기술, ▲기술경영·연구개발 등 8개 분야이다.

※ 훈련분야 지속확대 : ’06년도 5개 분야(전략경영, 인사·조직, 마케팅·유통, 재무회계, HRD·리더십) → ’07년도 6개 분야(생산·품질관리 추가) → ‘08년도 8개 분야(생산기술, 기술경영·연구개발 추가)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이번 훈련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오늘부터 해당 우수훈련과정을 운영하는 훈련기관의 홈페이지나 전화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조정호 노동부 직업능력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다양한 직업능력개발 활동을 촉진하고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에는 정부의 긴축재정에도 불구하고 예산을 증액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인력공단 기업학습지원국(☎02-3271 -9370~1)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