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스, 제1회 디자인솔루션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디자인솔루션포럼 광고 이미지
디자인하우스에서는 2008년 4월 3일 (목)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 아트홀에서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제조회사 루펜리를 초대하여 제1회 디자인솔루션포럼' 발명,디자인의 옷을 입다'를 개최한다.

디자인솔루션포럼은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망기업 디자인전략 공유포럼으로 초대기업과 패널, 청중 간의 상호 크리틱을 통해 디자인과 마케팅의 전략 포인트를 해부함으로써 기업에게는 유용한 피드백의 장소로서, 각계의 CEO와 개발자, 디자이너와 마케터에게는 현장감 넘치는 학습의 장으로서 고유 업무의 지평을 넓혀주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제1회 포럼은 '디자인솔루션포럼-발명, 디자인의 옷을 입다'를 주제로 주식회사 루펜리(대표 이희자)를 초대하여 기존의 수많은 포럼이 답습해왔던 지루하고 단조로운 틀을 깨고 새롭게 디자인된 포럼의 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다.

포럼의 화두에 해당하는 ‘발제강연’을 시작으로, 기업의 ‘브랜드 히스토리와 디자인 전략’을 다양한 시각자료와 함께 리뷰한다. 이는 기업의 창의성을 기술, 디자인, 마케팅, 세 가지 측면에서 해부하는 과정이다.

리뷰에 이은 ‘트렌드세터 뷰’에서는 인접 분야의 전문가가 브랜드 멘토로서 다른 시각의 신랄한 의견을 내놓게 되며, 그러한 시각의 차이는 초대기업, 참여패널, 참관자의 공방전인‘자유토론’에서 종합된다.

포럼의 핵심에 해당하는 각 코너의 사이사이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인스피레이션(동영상 상영)'‘십분활용콘서트(초대 공연)’ 등이 곁들여지게된다.

초대기업 주식회사 루펜리는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루펜LOOFEN’으로 지난 7년 동안 압도적인 업계 1위를 고수해온 기업이다. 2006년도에 총 500억, 2007년도에 총 1000억의 매출고를 기록했으며, 작년 7월 출시한 프리스탠딩 음식물 처리기로 출시 5개월 만에 국내외에서 20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는 한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돗어워드에서 디자인콘셉트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엔 루펜리와는 별도로 아이디어와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신개념 생활가전 회사 리빙엔을 설립했다.

제1회 디자인솔루션포럼'발명, 디자인의 옷을 입다'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전화/이메일 접수 후 참가비(50,000원)를 입금(우리은행 170-000232-13-042 디자인하우스)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및 접수는 02-2262-7473, school@design.co.kr 로 하면 된다.

일시: 2008년 4월 3일 (목) 오후 2시 50분~6시
장소: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 아트홀(장소 문의 02-733-8945, www.artsonje.org)
참가대상: 디자인경영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기업임원·제품개발자·마케터·디자인전공자

참가방법: 전화/이메일 접수 후 참가비 입금(우리은행 170-000232-13-042 디자인하우스)
접수 및 문의: 02-2262-7473, school@design.co.kr
참가비: 50,000원 (월간 <디자인> 정기구독자 및 5인 이상 단체 20% 할인)

주최: (주)디자인하우스, 월간 <디자인>
주관: 디자인전략연구소
**주차 공간이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십시오.
**참가비에는 현재 아트선재센터에서 진행 중인 전시 <Correspondence>의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발제 강연(모더레이터 나건) | 인스피레이션(동영상 상영)
브랜드 히스토리 및 디자인 전략 리뷰(주식회사 루펜리) | 십분 활용 콘서트(초대 공연)트렌드세터 뷰(브랜드 멘토 마영범) | 자유 토론

참여패널
-모더레이터 나건
KAIST에서 산업공학으로 석사학위를, 터프스 대학(Tuffs University)에서 공업디자인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디자인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디자인과 공학, 디자인과 비즈니스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브랜드멘토 마영범
소갤러리 대표. 카페, 패션숍, 사무실, 갤러리 등의 다채로운 공간을 디자인해오면서 디자인의 매력을 한껏 발산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 인테리어 디자이너이다. 대표작으로 이영희숍, 느리게걷기, 오설록 티하우스 등이 있다.

-프리젠터 이경미
사이픽스 대표. 루펜 디자이너. 인간과 제품의 본질을 이야기하는 디자이너로, 디자인 정체성을 가진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그의 꿈이다. 2007년 레드돗 어워드, iF 어워드, KAID환경친화대상을 수상했으며, 대표작으로 루펜LF07, 아이리버 카네비 NV, W7 등이 있다.

-프리젠터 박상우
㈜루펜리 수석디자이너. 루펜으로 굿디자인상과 레드돗 어워드를 받았다. 두원공대, 서울산업대 공업디자인학과를 졸업했으며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디자인경영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