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2008 HR 지식포럼’ 성황리에 마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및 기업 교육사이트 에듀사람인(www.edu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주관하고, 한국인재배출센터와 한국오라클(www.oracle.com/kr)이 공동 주최한 '2008 HR지식포럼'이 지난 25일, 26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업 인사담당자 4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은 HR분야의 방향을 제시하고, HR담당자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의 성과창출을 위한 인사전략-어떻게 조직문화를 관리하고 인재를 유지할 것인가’라는 주제 아래 진행됐다.

‘핵심인재 유지와 성과창출전략’을 주제로 한 공선표 CEO컨설팅그룹 대표이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인재배출센터 한준상 센터장, 바이엘 코리아 정원영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용규 이사, 구글 코리아 황성현 상무이사 등 국내외 최고 HR전문가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한 인사담당자는 “인재가 경쟁력인 만큼 인재확보와 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미 제도를 잘 갖춘 기업들의 실사례를 접할 수 있어 좋았고, 특히 Q&A시간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더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에듀사람인의 황정덕 본부장은 “‘인재 유지와 몰입을 통한 성과 향상’에 포커스를 맞춘 HR전략 및 성공사례를 통해 자사문화에 맞는 인사전략 발굴과 실행에 대한 지침을 얻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HR담당자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