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HR 담당자 한자리에 … 기술혁명의 시대 속‘사람’의 중요성 강조

롯데그룹, 2018 HR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롯데케미칼 아로마틱원료팀 이태훈 팀장, 롯데뉴욕팰리스 권혁범 부총지배인,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영업운영팀 김병근 팀장, 롯데지주 대표이사 황각규 부회장(가운데), 롯데하이마트 옴니채널팀 조성헌 팀장, 롯데자이언츠 마케팅팀 김종호 팀장, 롯데푸드 마케팅전략팀 한석재 매니저.

롯데그룹은 1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2018 롯데 HR 포럼’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와 이원준 유통BU장, 이재혁 식품BU장, 허수영 화학BU장, 송용덕 호텔BU장 등을 비롯해 롯데그룹의 HR 담당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롯데 HR 포럼’은 매년 국내외 롯데 계열사의 모든 인사∙노무∙교육 담당자들이 모여 그 해의 가장 중요한 인사 관련 이슈를 공유하는 행사로, 2008년 처음 시작해 올해 제 11회를 맞이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국내 최고의 인사관련학회인 한국인사조직학회와 공동으로 기획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DT to PT: Digital Transformation to People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기술의 발전과 일의 변화, 사람을 중심으로 한 경영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넘어 사람을 통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조 강연에 나선 연세대학교 양혁승 교수는 “새로운 기술 혁명의 시대에는 오히려 창의성을 가진 ‘사람’만이 지속성장의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구성원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정서적, 지적, 사회적 자본이 창의적이고 협력적으로 공유되는 조직 네트워크가 새로운 HR의 패러다임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라는 강연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생태계를 새롭게 구축하는 발상의 전환을 강조했다.

한편, 이 날 포럼에서는 그룹의 핵심가치 실천 우수사례인 ‘밸류 챔피언 어워드(Value Champion Award)’의 시상도 진행됐다. 대상은 롯데하이마트의 옴니채널팀이 수상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에 없는 제품을 온라인 앱으로 검색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옴니세일즈’ 서비스를 도입하고 새로운 컨셉의‘옴니 스토어’를오픈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롯데그룹의신성장동력인옴니채널을 착실히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그룹 인사 관계자는 “이번 HR 포럼은 날로 발전하는 기술 혁명의 시대 속 ‘사람’의 역할과 그 중요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인재’를 지속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